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 최대 연례행사 압사라 컨퍼런스 (Apsara Conference)에 메가존이 참석한 이야기를 공유하려 한다.
메가존은 2016년부터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파트너가 되었다. 메가존은 2016년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018년 국내 최초로 엔터프라이즈 서포트 MSP 서비스 파트너사 인증을 획득하였다. 그리고 작년 4월 국내 총판권을 획득하였는데, 그 후 일년 만에 파트너 최고 등급인 Elite 등급을 획득하였다.
메가존은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특별한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에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최대 연례행사 압사라 컨퍼런스에 매년 참여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팬데믹의 영향으로 아쉽지만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그럼 본격적으로 이번 컨퍼런스에서 메가존이 어떤 내용을 나누었는지 핵심 내용 위주로 소개하겠다.
메가존은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파트너가 되어 여러 한국 회사들로 하여금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통한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메가존의 대표적인 지원은 다음과 같다.
메가존의 지원 방안 1. 클라우드 운영센터를 통한 관리형 서비스 제공
메가존은 MSP 4.0 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의 기업으로써, 365일 24시간 지원되는 클라우드 운영센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관리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렇게 24시간 가동되는 메가존의 클라우드 COC (Cloud Operation Center)를 통해 고객들의 인프라를 모니터링하고 오류와 장애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오퍼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의 지원방안 2. 자체 개발 하이퍼빌링 서비스 제공
또, 자체 개발한 하이퍼빌링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로 하여금 월/일/지역/제품 군에 따른 정확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게 도우며 최적의 가격으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한다. 메가존의 고객이라면, 이렇게 다각도의 분석을 제공하는 베가존의 하이퍼빌링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메가존의 지원방안 3. 클라우드 트레이닝 파트너로써의 기술적인 트레이닝 제공
메가존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트레이닝 파트너로써 인프라 배포와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적인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위의 사진은 2019년부터 2021년 메가존이 제공한 알리바바 클라우드 트레이닝 과정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고객에게 전문적인 트레이닝 코스를 제공한다.
메가존은 한국 최초의 알리바바 클라우드 공식 총판이다.
기업, 게임 회사, 스타트업 등 50군데가 넘는 다양한 곳에서 메가존을 통해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다.
메가존을 통해 알리바바 클라우드 제품으로 모든 고객이 성공적인 비즈니스에 한 발짝 다가가실 수 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