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9일, 한국시간 10시부터 15시 (오후 3시)까지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개최한 아시아 테크 스타트업 컨퍼런스가 열렸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아시아 지역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최신 클라우드 기술과 다양한 성공사례 그리고 아시아 및 세계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여러 회사의 다양한 자료와 경험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메가존 역시 참가하여 “메가존 소개 및 스타트업 지원 방안”세션을 진행하였는데, 메가존의 알리바바 클라우드 지원범위에 대한 내용과 어떻게 서포트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서포트 방안, 운영방안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먼저 메가존의 알리바바 클라우드 지원범위이다.
메가존은 컨설팅, 구축 운영의 모든 단계에 대한 지원을 한다. 만약 기존 인프라를 옮겨와야 한다면 기존 환경 (예를 들면 온프라미스 환경)에서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분석이나 방법론을 제시한다. 또한 구축에 대한 가이드와 구축 후 운영까지 메가존의 지원 범위이다.
메가존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여금 한국어로 편하게 운영 및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메가존은 국내 최초 Cloud Support Portal (한국어 서비스 포털)을 오픈하였다.
기존에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사용하시는 고객들이 겪는 어려움 중 하나가 영어 혹은 중국어로 알리바바와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하는 부분이었는데, 메가존이 중간에서 브릿지 역할을 하여 언어적으로 또 기술적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다.
또, 메가존이 개발한 Hyper Billing 시스템을 통해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인프라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월별 데이터 정리 및 이용내역서 다운로드도 쉽게 가능하다.
다음은 메가존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운영방안이다. 메가존은 이렇게 구축해놓은 자체 솔루션을 토대로 알리바바 클라우드 운영의 전반적인 지원을 해드린다. 비용 관리부터 모니터링, 리소스, 보고 장애 관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다음은 메가존과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운영방안이다.
또한 메가존은 연중 무휴 24시간 동안 운영되는 기술 지원 팀을 통해 이슈 대응이 가능하며, 상황 전파를 통해 즉각적인 대응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고객의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한다.
마지막으로 메가존은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공식 교육 파트너로 2019년도부터 매 분기별 알리바바 클라우드 교육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위와 같은 지원/운영 방안을 통해, 메가존은 여러 고객들로 하여금 메가존과 함께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효율적으로 세팅하고 관리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외의 메가존의 스타트업 지원방안은 메가존으로 직접 연락해주시면 자세히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다.